[ 목차 ]
똑닥 앱
똑닥은 스마트폰으로 병원 대기를 어플로 걸 수 있는 앱입니다. 최근 감기 독감 환자가 늘면서 이비인후과나 내과의 대기시간이 엄청납니다.
아마 아이를 기르는 가정이라면 이 앱을 한번쯤을 들으셨을텐데요, 오늘은 똑닥 어플 다운로드 및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위 링크를 통해 우선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.
최근 이 똑닥 앱이 유료전환을 하면서 한번 맘카페를 술렁이게 하기도 했습니다. 편리한 예약 시스템 덕분에 순식간에 이용자들이 많아져서 연계된 병원도 많은 편입니다.
똑닥 예약
먼저 유료화가 된 이상 똑닥 어플 설치 후 이용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. 월 1,000원의 구독료로 병원예약이 가능합니다.
똑닥 이용권 구매 방법
1. 우선 모바일 앱 똑닥을 다운로드 합니다.
2. 어플을 키면 똑닥 앱 이용을 위한 권한 안내에 모두 동의합니다.
3. 카카오로 시작하기를 통해 로그인합니다. 1회 본인인증이 필요하니 본인의 통신사나 pass를 통해 인증합니다.
4. 똑닥 접수 및 예약을 통해 멤버쉽을 구독해야 합니다. 상단에 [먼저 멤버십을 구독해주세요] 배너를 클릭합니다.
5. 월 1,000원, 연 10,000원 두가지 이용권이 있습니다. 원하는 이용권을 선택하여 똑닥 멤버쉽을 구독합니다. 결제수단은 카카오페이/토스페이/카드결제 가 가능합니다.
똑닥 이용권
멤버쉽의 경우 앞으로 월 1000원으로 인상계획이 없고 멤버십 구독료는 따로 병원에 지불되지 않는다고 합니다.
병원 예약방법
1. 상단 검색창에 똑닥예약병원을 입력합니다.
2. 거리순으로 똑닥 예약이 가능한 의원 및 병원 리스트가 뜹니다.
3. 예약하려는 병원을 클릭한 후 하단의 [바로접수]를 통해 예약합니다.
4. 하단의 진료실 대기 현황을 통해 현재 대기환자수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오늘은 똑닥 앱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드려보았습니다. 디지털 소외계층들에게 더욱 소외되게 만드는 비판도 많으며 돈을 내야만 내 아이의 진료를 빨리 받을 수 있는 사회 자체에 문제를 제기하는 사람도 많다고 하네요.
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
모르면 손해보는 글